풀뿌리 민주주의와 주민자치, 온라인으로 배운다
상태바
풀뿌리 민주주의와 주민자치, 온라인으로 배운다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06.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부터 주민자치 무료 교육 강좌 개설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7월부터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민자치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언택트) 상시 교육을 추진하여 주민자치위원의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보다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교육 구성은 ‘주민주권시대 풀뿌리 주민자치’와 ‘주민자치 주민주권 강화’, 주민자치 우수사례 등 행정안전부가 제작한 총 4차시의 동영상 강좌로 이루어져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구미시 사이버강좌센터 홈페이지(http://gumiedu.evermbc.com)에 회원 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주민자치 교육 강좌 개설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주민자치 정보 전달과 폭넓은 교육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방식의 시민 교육과 홍보에 힘쓰겠다.”고 전하였다.

구미시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하여 올해 안에 27개 전 읍면동에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 교육 및 타 시군 벤치마킹 등을 통해 주민자치 역량을 키워 2021년부터는 각 읍면동 단위의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