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 전통한옥 브랜드화사업 본격 실시
상태바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 전통한옥 브랜드화사업 본격 실시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08.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신라불교초전지는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확대·진행한다.

신라불교초전지는 사찰음식, 향낭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외에도 염색체험, 전통놀이, 전통 향만들기, 향기테라피, 예술치유 프로그램 등을 추가·진행하여 휴가 및 여름방학을 맞은 전통한옥체험객, 신라불교초전기념관 이용객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통한옥 브랜드화사업은 한옥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공연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통한옥을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 발전시켜 한국 고유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체험숙박시설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사업이다.

신라불교초전지는 앞으로도 한옥음악회, 게임형 스마트 관광상품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이 신라에 불교를 처음으로 전한 역사적인 의미를 대중에게 전함은 물론 이용객의 일상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신라불교초전지 전통한옥 숙박체험 예약 및 이용, 체험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설공단 신라불교초전지 홈페이지(http://www. ginco.or.kr/silla) 또는 전화(☎054-480-21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