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구미사랑상품권“1만호 가맹점 달성”
상태바
구미시, 구미사랑상품권“1만호 가맹점 달성”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08.2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행 1년만의 성과, 지역화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 덕분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2020년 8월 26일(수) 구미사랑상품권 1만호 가맹점을 기념하여 ‘맛있는 광장갈비 문성점’(고아읍 소재)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간소하게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도·시의원, 금융기관 대표, 주민 등 10명이 참여했으며, 구미사랑상품권 1만호 가맹점 지정서와 상품권 판매대행 금융기관의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특별제작한 현판을 가게 입구에 게첨하였다.

구미사랑상품권은 2019년 7월 22일 첫 발행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490억의 상품권을 발행하였고, 116개 판매대행점(금융기관)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상시 6% 할인 및 특별기간(명절, 코로나19 등)에는 10% 할인판매를 하고 있으며, 음식점을 비롯한 주유소, 이·미용업소, 약국, 의원 등 다양한 업종들이 구미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고, 가맹점 신청은 구미시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구미시에서는 이번 구미사랑상품권 가맹점 1만호점 돌파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긴급생계형 3無 경영안정자금과 특례보증을 비롯하여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 경제회복비 지원사업, 점포 재개장비 지원사업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시책을 마련하여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함께 노력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미사랑상품권 1만호 가맹점 달성은 구미에 대한 시민들의 사랑과 가맹점들의 호응이 있었기에 가능하다"며, "구미사랑상품권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소비 촉진 등 코로나로 침체된 구미 지역경제를 회복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