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치매예방·극복을 위한 물품 전달식
상태바
LG디스플레이, 치매예방·극복을 위한 물품 전달식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09.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9월 7일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와 함께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LG디스플레이는 돌봄 사각지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복지용구(보행보조차, 보행보조기 등) 지원하기 위한 물품을 구미시에 전달했다. 물품지원을 시작으로 앞으로 치매환자들을 위한 긴급구호물품, 위생키트, 영양식 꾸러미, 치매어르신 집 수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LG디스플레이 임직원은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필수지식을 갖추기 위해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여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도 함께 하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 한윤호 구미총무팀장은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어 치매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치매는 개인과 가족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극복과제”라며 “보다 안전하고 치매에 대한 편견 없는 구미시를 만들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기로 치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시민과 함께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에서는 구미·선산치매안심센터를 통하여 치매 조기검진, 맞춤형 사례관리서비스, 조호물품 제공, 치매예방 프로그램, 치매가족지원 등 다양한 치매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