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경상북도지사배 이용기능경기대회" 비대면 온라인 개최
상태바
"제3회 경상북도지사배 이용기능경기대회" 비대면 온라인 개최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09.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개 종목별 경연, 헤어쇼 등 어디서든 영상 관람 -

구미시(시장:장세용)에서는 9. 8(화) 도 새마을회관(사곡동)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경상북도지사배 이용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용경기대회는 선진 이용산업의 보급과 우수 이용기능인 육성을 통해 침체된 이용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난 2018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 운영 인원 30명만 참석하여 심사후 수상자를 결정하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대회 전 과정을 Youtube와 Facebook으로 생중계되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대회 진행은 장교머리, 투블럭 등 8개 종목에서 100여명의 참가자들이 출품작을 사전에 제출하고, 대회 당일 심사, 헤어쇼, 전국대회 수상자 시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심사 결과 우수 점수를 받은 16명을 경상북도지사 상, 구미시장 상, 국회의원 상 등의 입상자로 선정하고 시상식 없이 상장은 개별 전달된다.

이연우 구미시 위생과장은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장 방역지침 준수에 철저를 기하고, 남성의 멋과 관련 소비 욕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남성 뷰티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업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