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그리는 구미복지 상상원탁」
상태바
「함께 그리는 구미복지 상상원탁」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11.2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 복지비전 토론회 -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세용, 민간위원장 석호진)에서는

11월 25일(수)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함께 그리는 구미복지 상상원탁」 ‘구미 복지비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실무·실무분과·읍면동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 받았고, 영·유아,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시민건강, 문화 등 6개 관심분야, 13개 팀으로 나눠, 약 3시간동안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전문강사를 중심으로 퍼실리테이터들과 함께 하였고, 복지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토론에 참여하여 현장에서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면서 우리가 바라는 구미 복지 의제 발굴과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한층 높은 공감대를 이끌었다.

토론진행 순서에서는 마음열기, 역할정하기, 구미시의 다름찾기, 의제발굴, 우선순위 의제에 대한 투표, 의제에 따른 구체적 실천방안, 마지막 투표를 통해 시민들 스스로 현안문제를 도출하고 해법을 찾아가는 시민참여형 문제해결 토론을 진행 하였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했던 위원은 “6개의 복지분야에서 다른 분들과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수 있어 좋았고,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김세환 구미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미시 복지정책의 발전을 위해 오늘 함께 참여한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구미복지의 주축을 이루는 여러분들의 다양하고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로 새로운 시책을 개발하여 복지일등 구미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주길 바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안된 복지시책은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