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북도청 수습사무관 경북정책 제안 보고회 개최
상태바
2020 경북도청 수습사무관 경북정책 제안 보고회 개최
  • 문근원
  • 승인 2020.12.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3개팀(다시, 뛰자, 경북)의 정책 제안 -

경상북도는 21일 도청 원융실에서 도청에서 수습중인 사무관들의 도정에 대한 정책 제안 보고회를 개최 했다. 이날 보고회는 9월 30일부터 경북도에서 수습중인 사무관 15명이 3개 팀으로(‘다시’,‘뛰자’, ‘경북’) 나누어 톡톡 튀는 아이디어 대결을 펼쳤다.

도정 주요 현안사항인 청년 유입과 뉴미디어 산업의 연계, 경북형 관광체계 교통의 도입방안, 경북 관광을 중심으로 6차산업 활성화 방안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① ‘다시’팀은‘청년 유입과 문화경제 선도를 위한 뉴미디어 콘텐츠산업 육성 방안’을 주제로 고부가가치의 신산업 육성을 위해 웹툰, 1인미디어 등을 교육하는 ‘경북창작예능교육원’을 설립하고,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경북 브랜드 관인‘Ongoing GB’를 개설하여 청년들의 콘텐츠 등용문을 열어 줄 것을 제안 했다. 또한, 청년들이 정착할 여건을 만들어 줄 경북 예술가 레지던시 마을인 ‘문혜서원’을 조성하여 창작공간, 교류공간, 작품전시장 등 지원하는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이어서 ② ‘뛰자’팀은 주요 교통거점과 관광지를 잇는 순환형 광역버스를 운행하는‘경북형 관광체계 교통방안’제안했다. 특히 일정기간 동안 도내의 시외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탑승권인‘오이소 패스’개발을 통해 경북 여행의 편의성 증진을 도모하자는 것이다. 이와 함께 예시로 제시된 “전통주 체험코스 노선” 김천(과하주)→ 문경(호산춘) → 안동(안동소주) → 영천(포도주)→ 경주(교동법주)를 돌아보는 코스도 참신하다는 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발표한 ③‘경북’팀은‘경북 관광중심 6차산업 활성화’와 관련해 농촌융복합산업의 선도 경영체 육성을 위해‘6차산업 인증제’도입을 제안하고‘인증마크’를 직접 디자인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공동체지원, 농업 관광체험프로그램등을 공동으로 대응 하는 ‘GOOD’ (Gathering, Organized, Opinion, Decision)을 제안하여, 마을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조직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상생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김선희 수습사무관 대표는 “공직의 첫 시작을 고향인 경북에서 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고, 특히 과제 발표를 위한 현장 방문, 인터뷰, 자료조사를 진행하면서 경북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수습기간 동안 지원해주고 잊을 수 없는 좋은 경험과 추억들을 만들어준 경북도청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 “신선하고 젊은 시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경북에서의 현장경험과 열정을 바탕으로 앞으로 국가와 지역이 필요로 하는 공직자들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고 “특히 공직 첫발을 경북에서 디딘 만큼 이제 모두 당당한 경북맨이라며 우리 도와의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