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로나19 연초 특별 방역대책 실시
상태바
구미시, 코로나19 연초 특별 방역대책 실시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1.01.0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17일(일) 24시까지 2주간 연장
- 5명이상 사적모임 금지 권고 → 금지 조치
- 종교시설 공무원 2인1시설 전담제 운영
- 방역수칙 위반 시 시설폐쇄 및 운영중단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코로나19 대규모 재유행에 따라 정부의 비수도권 방역조치에 맞춰 사회적 거리두기 및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을 1월 17일(일) 24시까지 2주간 연장한다. 특히 최근 한 달간 170여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지역 내 가족·지인모임, 종교시설 등에서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됨에 따라 강력한 점검 방안을 마련한다.

이번 방역조치의 주요 내용으로는 5명이상 사적모임 금지, 아파트 내 편의시설, 주민센터 문화·교육 강좌 등 프로그램 등을 중단하였으며, 숙박시설의 경우 2/3 이내로 예약을 제한한다. 또한 요양병원, 요양원, 재가노인복지시설 등 감염취약 시설에 대해서는 선제적 검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종교시설의 예배·법회·미사·시일식 등을 비대면(온라인)으로 전환(영상촬영을 위한 인원은 20명 이내로 제한)하고, 종교활동 주관의 모임·식사는 금지한다.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2주 동안 공무원 2인 1시설 전담제를 운영하고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방역에 누수가 없도록 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는 시설의 경우에는 방역수칙 위반사항 등을 확인하여 시설폐쇄 및 운영중단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이번 2주간이 지역 감염 확산을 막을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민들께서는 종교시설 소규모 모임을 자제하고 방역 규정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길 바라며, 구미시에서도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