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소방시설업협의회」 성금 기탁
상태바
「구미소방서 소방시설업협의회」 성금 기탁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1.03.3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소방서 구조구급과 김태용 소방장 감사패 전달 -
- 인동동 거주 조혼가정돕기 성금 250만원 지정기탁 -

구미시(시장 장세용)은 3. 30일 오전10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지난달 119구급대 차량안에서 아기를 출산한 조혼가정의 어려움을 알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해준 구미소방서 구조구급과 김태용 소방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구미소방서 소방시설업협의회(회장 한재영)는 산모를 위해 성금 250만원을 지정기탁하였다.

산모 A씨는 지난달 8일 분만 진통을 느끼고 119에 신고했으며, 출동한 구미소방서 119특별구급대 차량 안에서 건강한 딸을 출산했다. 다음날 구미소방서에서 A씨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에 연락을 취한 결과 병원비 마련에 부담을 느낀 A씨가 새벽에 퇴원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산모의 어려운 사정을 알게 된 구미소방서 소방시설업협의회에서는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해 기탁하게 되었으며, 구미지역사회에서도 힘을 합쳐 부부가 안전한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

구미소방서 소방시설업협의회 관계자는“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협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A씨의 상태를 살피고 경제적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자 사비까지 털어 분유와 기저귀를 전달하고 희망복지지원단에 지원요청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친 구미소방서 구조구급과 김태용 소방장에게 감사패를 통하여 고마움의 뜻을 전하기도 하였다.

한편, 경상북도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하여‘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응급상황 시 응급처치뿐만 아니라 출산이 임박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 등의 병원 이송·다문화가정 임산부를 위한 통역도움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 희망자는 국번 없이 119 또는 관할 소방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