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마스크 제조기업 공동 브랜드로 판로 개척
상태바
경북지역 마스크 제조기업 공동 브랜드로 판로 개척
  • 김종열
  • 승인 2021.04.1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마스크 협동조합 사무실 열고 본격 활동 들어가
경북마스크 협동조합이 14일 구미시 오태동에 사무실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사진 구미시 제공-
경북마스크 협동조합이 14일 구미시 오태동에 사무실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사진 구미시 제공-

지역 마스크 제조업체들로 구성된 경북 마스크 협동조합(이사장 최상관)은 2021. 4. 14(수) 14:00 구미시 오태동 ㈜아성에 사무실 및 조합 생산품 전시공간을 갖추고 시·도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실 개소식을 가졌다.

『경북마스크 협동조합』은 지난 해 8월 구성된 「구미 마스크 제조업체 협의회」에서 기업간 협력을 통해 마스크 공급과잉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결성이 논의되었으며, 2020. 12. 10일 창립총회에서 16개 기업이 참여하기로 결정하여 관련 절차를 거친 후, 2021. 1. 22일 최종 설립되었다.

이 날 개소식에서 최상관 이사장은 조합사 간의 단합과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타 지역 조합 및 유관기관과의 연대관계를 돈독히 하여 공동 판로개척에 주력하는 한편, 지역 마스크 업체간 공동브랜드화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미시는 경북마스크협동조합의 교류와 협력을 통한 노력이 결실을 얻어 기업 간 상생발전 모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조합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동브랜드 개발,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사업 등에 대한 지원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