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위촉
상태바
구미시,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위촉
  • 김종열
  • 승인 2021.04.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 발굴, 나눔과 봉사활동 전개
배영수 부시장이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배영수 부시장이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19일(월)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 행복증진을 위해 정책참여와 나눔·봉사를 실천하는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위촉식을 개최했다.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29명이 신청하였으며, 구미시와 경상북도의 심사를 거쳐 행정안전부에서 확정해 최종 14명이 선정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을 대신해 배용수 부시장이 14명의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전수했으며, 제8기 참여단 서재원 회장이 생활공감정책 소개, 온라인 제안 방법 등 정책제안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배용수 부시장은 “생활현장에서 시민 스스로가 불편함을 느끼던 것을 직접 제안해서 변화를 이끄는 일은 매우 가치 있는 활동이다”며, “시정의 파트너인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도 놓치지 않고 창의적인 시책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주부, 직장인, 자영업, 퇴직 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연령대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2년간 경제·복지·문화·환경·건설교통 분야 등 전반에 걸쳐 정책 현장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 아이디어 제안과 민원 불편사항 제보, 정책현장 참여 및 나눔·봉사 등 폭넓은 활동을 수행한다.

※ 생활공감정책이란?

-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등을 조금만 개선하면 국민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 정책제안이란?

- 참여단이 행정안전부에서 개설한 정책제안 홈페이지('광화문1번가‘)를 통해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정책 서비스를 개선해 줄 것을 제안하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