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공개 모집
상태바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공개 모집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1.04.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시 거주 만9세 ~ 만18세 미만 아동 누구나 참여 가능
- 아동권리 홍보, 아동관련 시책에 대한 의견 제시, 모니터링 등 활동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아동의 참여권 증진과 아동복지 실현을 위한『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을 4. 21(수) ~ 5. 6(목)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구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재학중인 만 9세부터 만 18세미만의 아동,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가정아동, 장애아동 등 아동권리 홍보 등에 관심 있는 아동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구미시청 홈페이지 공고 참조)

아동참여위원으로 위촉되면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아동인권 옹호활동, 아동권리 모니터링, 자신의 삶에 미치는 문제, 아동관련 정책, 예산에 대한 토론 등을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아동의 의견을 제시하고 반영하는 아동참여기구로서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자원봉사시간 인정, 우수위원 시장표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자체간 워크숍 참여 등의 활동 혜택도 주어지며, 아동참여위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 “많은 아동들이 참여하여 아동관련 정책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아동참여위원회를 활성화하여 아동이 존중받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조성하는데 아동참여위원들이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문의사항 : 구미시청 아동보육과 아동친화계 ☎ 480-65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