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유흥시설 코로나19 확산 방지 선제 대응, 점검 총력
상태바
구미시, 유흥시설 코로나19 확산 방지 선제 대응, 점검 총력
  • 김종열
  • 승인 2021.05.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흥시설 영업주·종사자 코로나 선제검사 행정지시
경북도·유흥단체·위생과 유흥시설 심야 합동점검
「방역자율감시원」전국 최초 시행, 직무교육 및 자율지도 실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대구 유흥주점 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및 유흥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에 따른 풍선효과로, 인근 시군으로 원정 유입이 우려됨에 따라, 지난 21일부터 유흥시설에 대해 발 빠른 선제 대응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5. 21(금)에는 관내 유흥주점 영업주, 종사자, 유흥접객원에 대하여 지난 5월 초에 이어 코로나19 선제검사 다시 실시하고, 유흥시설에서 상시 이용하는 직업소개소에도 이를 전파, 유흥접객원들도 재검사토록 하여 선제검사 음성판정 확인 후 출입·고용하는 등 방어망을 구축하였다.

또한, 5.24(월) 위생과 19명, 유흥단체 방역자율감시원 11명, 경북도 특별사법경찰관 등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유흥업소 도우미 선제검사 실시 및 음성 확인후 출입.고용 홍보, ▲ 이용인원 제한(8㎡당 1명) 준수 여부 ▲ 전자출입명부 또는 간편 전화 체크인 사용 여부 등 방역수칙과 종사자 코로나19 선제검사 이행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하였다.

아울러, 구미시는 위생업소의 효율적인 관리와 자율방역의 중요성을 감안, 중점·일반관리시설 관련 11개 위생단체에서 추천한 자를 대상으로 방역자율감시원 79명을 위촉, 위생단체별로 순회 교육하였으며, 업소 수가 많은 외식업과 미용업 소속 방역자율감시원 42명은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구미시지부 교육장에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위촉장과 감시원증을 교부하였다.

구미시의 「방역자율감시원 제도」는 영업자 스스로 솔선하는 방역문화 조성을 위하여 전국 최초 시행하는 것으로, 이들 자율 방역감시원은 코로나 사태 뿐 아니라 제102회 전국체전 기간에도 방문객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위촉된 방역자율감시원은 업종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토록 수시로 지도하며, 위반사항에 대해 영업자가 개선하지 않을 경우, 위생과로 통보, 해당업소에 대해 3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할 예정이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5.24(금) 민.관합동점검시“대부분의 영업자와 시민분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도, 일부의 일탈로 집단 방역에 공백이 생길 수 있으니, 나 하나쯤이야 라는 생각보다 나부터 지킨다는 생각으로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라며, 유흥시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미시는 방역수칙이행 점검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시가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유흥업소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유흥시설 검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시가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유흥업소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유흥시설 검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