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위촉식 개최
상태바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위촉식 개최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1.05.3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공개모집으로 35명 위촉
- 6월부터 아동권리 캠페인, 아동관련 시책 의견제시 및 토론회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5월 28일(금) 14:00 시청 4층 대강당에서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의 의견을 대변하기 위한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35명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은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6일까지 관내초․중․고등학교와 구미교육지원청 통해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만9세에서 만18세 미만 아동 35명으로 구성된다.

활동내용은 6개 분과(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오늘행사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1부에서는 위촉장 수여, 참여위원 활동다짐 선서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2부에서는 관내 52개교 초등학교를 찾아가서 강의하는 아동권리교육 강사를 초빙하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무엇인가? 아동참여위원의 역할,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교육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임원선출과 향후 활동계획에 대한 논의시간을 가졌다. 임원은 위원장 1, 부위원장 남1, 여1, 서기 1, 6개 분과(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 위원장 6명 등 총 10명의 임원을 선출하였다.

향후 일정으로는 6월에는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함께하는 『야호! 움직이는 소통 토론회』를 통해 아동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며, 7월에는 『아동권리 캠페인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친화도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아동의 눈으로 바라보는 구미시는 현재 어떤 모습인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아동 관련 시책에 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