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기술원, 차세대 스마트팜 개발 날개 달아
상태바
경북농업기술원, 차세대 스마트팜 개발 날개 달아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06.0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기원, 전자통신연구원 대경권연구센터와 공동연구 업무협약
농업분야 스마트팜 기술개발 강화에 초석 다져, 양 기관 시너지효과 기대

경북농업기술원은 지난 3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경권연구센터와 공동연구 업무협약식을 갖고 차세대 스마트팜 기술 개발 연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농업기술인 스마트팜 개발을 더욱 속도감 있게 진행하기 위해 전자통신 분야에서 연구 인력, 연구 기반시설 및 규모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경권연구센터와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1976년 국가 지능화 종합 연구기관이라는 가치관을 내걸고 출범한 이후 전자․통신 분야의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국책연구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경권연구센터는 대구, 경북 지역 ICT분야 지역전략산업 육성을 목표로 2006년 설립되었으며 이번 협약으로 경북농업기술원은 현재 추진중인 차세대 스마트팜 기술개발, 기후변화 대응 기술 개발 등 중점 추진 분야에서 지원군을 얻게 되어 조기에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통신연구원은 농업기술원의 연구 기반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하여 개발 기술의 실용성 평가를 보다 간편하고 정밀하게 진행할 수 있어 두 기관간의 협약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용습 경북농업기술원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경북 농업의 미래 가치 창조를 위한 큰 한걸음이 되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