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위기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상태바
복지위기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1.07.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필요할 때 찾아가는 봉사단」 등 4개 단체 봉사자 20명 참여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7월 4일(일) 필요할 때 찾아가는 봉사단(단장 라상진), 목조주택봉사단(단장 오규석), 합기도 연비관(대표 최정이), 오레 방역업체(대표 신동호) 등 2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복지위기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해당 가구는 관리비 체납과 악취로 위기상황을 조기에 인지한 아파트 관리소장이 희망복지지원단으로 연락하여 방문하게 되었으며, 가족 내 갈등으로 배우자와 별거 후 자녀들만 생활하면서 오랜 기간 쓰레기가 방치되어 봉사단으로 의뢰하게 되었다.

이 날 참여한 봉사자들은 아파트 내부에 있는 쓰레기를 모두 꺼내고 방, 거실, 부엌, 화장실을 쓸고 닦으며 벽지와 장판을 꼼꼼히 살폈으며, 특히, 아파트 관리소에서도 직원들이 나와 청소를 돕고 봉사자들의 점심 식사를 마련하는 등 쾌적한 주거 환경 만들기에 모두가 한뜻으로 동참하였다.

또한, 방역업체를 운영하는 신동호 대표는 청소봉사 후 방역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하여 훈훈하게 사업이 마무리 되었다.

전명희 복지정책과장은 “위기가구 신고 의무자인 아파트 관리소장의 신속한 신고로 우리 이웃이 안전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휴일임에도 흔쾌히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회원들에게도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아울러 구미시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위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스스로 해결하기가 어려운 가구에게 상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립을 돕는 통합사례관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을 경우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희망복지지원단(☎480-5142∼7)으로 연락하여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