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 구미시설공단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인증
상태바
구미경찰서, 구미시설공단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인증
  • 김종열
  • 승인 2021.07.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동익 이사장, 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 만들겠다...시민들의 안전 불안 해소 기여 할 것.
구미시설공단  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간다 인증패 전달
구미시설공단 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간다 인증패 전달

 

구미시설공단이 구미경찰서(서장 김한탁)로부터 ‘범죄없고, 안전한 공영주차장’ 인증을 받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수 있는 주차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공영주차장은 지난 16일 공단 및 구미경찰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실공히 범죄 없는 공영주차장으로 거듭났다며, 인증패를 부여했다.

구미경찰서가 인증한 범죄예방 우수시설(안심 주차장) 인증은 범죄예방진단팀(CPO)의 점검을 통한 범죄안전이 확보된 주차장에 대해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는 것으로, 자발적인 시설 개선을 유도해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이다.

구미시설공단은 구미경찰서와 함께 지난 1월부터 공영주차장 관리체계와 안전시설 등 11개 분야 90여 개 항목을 예비 점검‧진단했으며, 보완이 필요했던 고해상도 CCTV 설치, LED 가로등 교체, 범죄예방 안내문 부착, 주차장 입․출구 안내간판 신설 등 적극적 개선 노력이 높이 평가되어 관내 공영주차장 중 처음으로 금오천 공영주차장이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으로 선정되었다.

채동익 이사장은 “공영주차장은 시민 생활에 가장 밀접한 시설이다. 앞으로도 공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주차장의 범죄예방 진단을 꾸준히 실시하여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불안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공단의 전체 시설에 대해서도

안전점검 활동을 확대해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설공단  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간다 인증패 전달
구미시설공단 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간다 인증패 전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