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출신 독립운동가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 출시 및 10% 특별할인판매
상태바
구미출신 독립운동가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 출시 및 10% 특별할인판매
  • 김종열
  • 승인 2021.08.2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이 편리한 카드형 상품권 도입으로 시민 편의 제공
9. 6.(월)부터 10% 특별할인판매, 1인 최대 40만원까지 구입 가능
구미사랑 상품권-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카드형

구미출신 독립운동가 왕산 허휘선생, 장진홍 선생, 박희광 선생등 구미시 독립운동가 사진이 인쇄된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이 발매가 되어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는 9월 6일에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 출시(이하 구미사랑카드)와 동시에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구미사랑카드는 앱 기반 충전식 체크카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모바일앱 KT “착한페이” 회원 가입 후 카드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구미사랑카드 발급은 ‘착한페이’ 앱을 온라인 신청하거나 은행(농협,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하나은행)을 방문해 즉시발급 할 수 있으며, 충전은 ‘착한페이’ 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지역민을 위해 농협에서는 농협 구미사랑카드에 한 해 오프라인 충전도 지원한다.

지류형 상품권에 대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구미시는 지난 7월 KT를 운영사로 선정해 구미사랑카드를 추진해 왔으며, 지역은행 5개사(농협,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하나은행, 신협*)가 참여한다. * 신협은 9월 중 발매 예정

추석명절과 구미사랑카드 출시에 따른 이번 10% 특별할인 판매는 100억원 규모로 9. 6.(월)부터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구매한도는 1인 월 40만원 이내다.

10,300여 개소의 구미사랑가맹점 중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맹점은 구미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농축산>구미사랑상품권)와 구미사랑상품권 어플(안드로이드, iOS 다운 가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미사랑카드는 10% 특별할인혜택 외에도 연말정산시 체크카드와 동일한 혜택이 주어지며, 오는 9월 9일 오픈 예정인 경북 공공배달앱(먹깨비)에도 연계사용이 가능해 관내 소상공인에게도 저렴한 중계수수료(1.5%)와 매출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구미사랑카드 발행으로 지류형 상품권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구미사랑상품권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사랑상품권 카드형 전단지 구미시 제공
구미사랑상품권 카드형 전단지 구미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