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구 구미(을) 예비후보, 열정캠프 구성원들과 영화 ‘건국전쟁’ 관람

- 강 예비후보, “이승만 대통령의 정신과 업적에 대해 올바르게 알 수 있는 기회”

2024-02-14     김종열 기자
강명구

국민의힘 강명구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오후 7시경, 열정캠프 구성원들과 함께 구미의 한 영화관을 찾아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했다.

영화 ‘건국전쟁’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와 건국 정신을 조명한 영화다. 젊은 시절 독립운동, 우리나라를 살리기 위한 외교적 노력,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신념 그리고 대통령으로서의 책임감이 담겨있다.

‘건국전쟁’을 관람한 강명구 예비후보는 “이승만 대통령의 애국심과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에 대해 다시 알게 되었다”라며 “용기와 결단으로 대한민국을 살려내신 이승만 대통령의 강한 정신을 가슴속 깊이 새기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의 ‘편 가르기’로 인해 많은 사람이 안일하게 왜곡된 역사를 배우고 자라왔다”라며 “이승만 대통령의 업적과 정신이 ‘건국전쟁’ 상영을 계기로 제대로 정립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강명구 전 국정기획비서관은 1977년 구미 출생으로, 경희대 정치학과(석사), 영국 맨체스터대 정치학-행정과 공공정책(석사)를 졸업하고,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보좌관, 윤석열 대통령부속실 선임행정관, 윤석열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비서관(1급)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