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구미하수처리장 현장방문...진주 「월아산 숲속의 진주」 비교견학 실시

제26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2023-04-19     김종열 기자
구미시의회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4월 14일(금)~4월 17일(월) 2일간에 걸쳐 제26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구미하수처리장과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하였다.

먼저, 4월 14일(금)에는 칠곡군 석적읍 중리에 위치한 구미하수처리장을 방문하여 관내 위치한 구미하수처리장, 4단지하수처리장 등 각종 하수처리장 시설에 대한 현황, 하수처리 과정 등 전반적인 현황을 청취하고 홍보관 관람 및 분뇨처리시설,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등 각종 하수처리시설을 둘러보았다.

구미시의회

4월 17일(월)에는 구미시 산림과 관련 공무원과 함께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비교견학 하였다.

산업건설위원들은 구미시에서 추진 중에 있는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과 관련하여 우수한 산림경관과 질 높은 산림문화·휴양서비스 제공하고 있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하여, 월아산 우드랜드, 자연휴양림, 산림레포츠 단지, 치유의 숲 등 기본 현황 및 운영 인력, 예산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청취한 후 시설을 둘러보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에코 라이더, 곡선형 짚와이어, 네트 어드벤처 등을 직접 체험하였다.

박세채 산업건설위원장은 구미시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사업이 선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나아가 산림휴양 인프라 확충 및 경북 최고의 산림관광 브랜드화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미시 산림과에서도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