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설명회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2.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구미 최초 숲 도서관 생긴다...,총사업비 390억 원 투입, 2027년 6월 개관 예정
구미도서관 이전 설명회가 7일 개최되면서 2027년 6월 개관을 목표로 390억원을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구미도서관 이전 설명회가 7일 개최되면서 2027년 6월 개관을 목표로 390억원을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는 7일 경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에서 경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이하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김장호 시장,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도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경과보고, 사업계획 설명, 질의응답,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총사업비 390억 원을 투입해 구미시 원평동 산32-1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새로운 도서관을 신축․이전해 2027년 6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구미도서관은 교육청 소속 도서관으로 어린이‧청소년 미래교육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금오산과 어우러진 숲속 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으로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의 기대를 한껏 높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도서관은 단순한 지식과 학습의 공간에서 벗어나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커뮤니티 거점 시설로 변모하고 있다”며, “구미도서관이 자연친화적 독서문화 공간이 있는 지역 명소형 도서관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구미도서관 이전 건립 사업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문화생활 향유기회를 확산하고자 올해 3월 경북교육청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3년간 사업비 6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