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독서왕 선발대회, 대상 '도봉초등학교', 지도학교상 '비산초등' 최우수 선정
상태바
구미 독서왕 선발대회, 대상 '도봉초등학교', 지도학교상 '비산초등' 최우수 선정
  • 김종열
  • 승인 2022.12.02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및「제42회 국민독서경진구미시예선대회」시상식 개최

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주관으로 11. 30.(수) 17시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수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9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시상식을 개최했다.

제19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 구미시장상 수상
제19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 구미시장상 수상

올해로 19회를 맞는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초등학교 및 새마을작은도서관에 독서기록장을 배부하고, 도서의 줄거리 및 느낀점 등을 기록한 독서기록장을 접수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독서기록장을 선정하였다.

이는 학부모와 교사가 어린이의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지도함으로써 독서생활화를 실천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독서의욕 고취에 긍정적인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올해는 520편의 독서기록장이 응모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71명의 우수학생과 지도자를 선정했다. 그 결과 도봉초등학교 4학년 이우영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 지도학교상은 비산초등학교, 최우수 지도교사상은 옥계동부초등학교 김○나 선생님이 수상했다.

제19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에서 도봉초등학교 4학년 이우영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제19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에서 도봉초등학교 4학년 이우영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독서왕 시상식과 함께 제42회 국민독서경진구미시예선대회 시상식도 진행됐다. 독후감, 편지글, 운영 총 3개 부문에서 참가자 중 17명과 새마을작은도서관 3개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작은 12월 경상북도예선대회 및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택동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은 참여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독서습관 만들기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김용보 행정안전국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구미시도 학생들이 책을 통하여 꿈을 키울 수 있는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문화도시로서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독서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