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NH농협은행 경북본부 다문화 가족 금융교육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도-NH농협은행 경북본부 다문화 가족 금융교육 지원 협약 체결!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3.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문화 가족 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지원을 위한 협력 자리 마련 -

경상북도는 15일 NH농협은행 경북본부와 다문화 가족 금융업무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박성수 지방 시대 정책국장, 임도곤 NH농협은행 경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 소외계층인 다문화 가족의 생활밀착형 금융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4월부터 11월까지 도내 22개 다문화 가족지원센터를 통해 결혼이주민 및 자녀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 및 일반 금융상식을 교육해 다문화 가족의 금융 이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최근 3년 동안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지역 사회 공헌활동 일환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등 금융소외계층 5200명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경북도는 다문화 가족의 조기 적응을 위해 방문교육서비스, 통번역 서비스, 다문화 가족 자녀 학습 지원, 글로벌 인재 양성 등 121억 원을 투입해 2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성수 경북도 지방 시대 정책국장은 “코로나19와 경기 악화 등으로 다문화 가족을 지원하는 기업과 사회단체의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NH농협은행 경북본부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다문화 가족이 경북도민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