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인사이드 시민강좌, 많은 참여로 성황리 진행 중
상태바
구미 인사이드 시민강좌, 많은 참여로 성황리 진행 중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6.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부터 전국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 초청, 10번의 시민강좌 진행 -
- 7월 22일까지 진행되는 5번의 강연도 기대감 높아 -

구미 문화도시 시민 강좌‘구미 인사이드(INSIDE)’가 매 회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25일, 스페이스인은하 정광민대표의 '지역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 강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번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매주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 시민 50여 명이 꾸준히 참석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강연마다 시민들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강연이 끝난 이후에도 강연자와 조금 더 소통하고자 하는 열정 가득한 시민들의 모습이 이어졌다. 포럼에 참여한 모든 강연자들도 높은 참석률과 시민들의 열의 가득한 모습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22일에 진행된 도시문화아카데미 최광운 대표의 '지역을 살리는 로컬브랜딩' 강연에는 김장호 구미시장이 깜짝 방문해 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강연을 경청하고 소통하며 문화도시 구미를 위한 의지를 다시한번 다졌다.

한편, <구미 인사이드(INSIDE)>는‘다양한 시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구미를 들여다보고 생각해보자’라는 의미를 담고있는 시민강좌로, 구미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5. 25 ~ 7.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삼일문고에서 진행되며, 지금까지 △문화예술교육 △사회혁신 △문화콘텐츠 △아카이빙 △로컬브랜딩을 주제로 5번의 강연이 진행됐다.

앞으로 △6월 29일, 인디053 이창원 대표의 '공동체 활동 그리고 지역의 변화와 성장' △7월 6일, 레인메이커협동조합 이만수 대표의 '청년이 만들어가는 도시문화', △7월 13일, 춘천문화도시센터 지역문화팀 탁영희 대리의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문화공간', △7월 20일, 영도문화도시센터 고윤정 센터장의 '도시의 철학을 담은 도시브랜드', △7월 27일, 메이크앤무브 박동수 대표의 '지역예술생태계와 예술가의 역할'까지 5번의 강연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영수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회차별로 많은 시민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며, 시민들의 문화도시에 대한 욕구와 열정이 얼마나 높은지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했다.

<구미 인사이드(INSIDE)> 참여신청은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회차별로 상시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 (054-442-9473)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