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역농산물 판매장터 및 헌혈봉사 성황
상태바
2023 지역농산물 판매장터 및 헌혈봉사 성황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1.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상생을 위한 착한 소비운동으로 자리잡아 -
형곡1동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23 지역농산물 판매장터 및 헌혈봉사를 개최했다.
형곡1동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23 지역농산물 판매장터 및 헌혈봉사를 개최했다.

형곡1동은 지난 10일 형곡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23 지역농산물 판매장터 및 헌혈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농가에서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주민들은 지역의 농산물을 믿고 구입할 수 있어 도농 상생의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 수익금은 구미시 장학기금 기탁 및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의 재원으로 쓰일 예정으로 지역 계층간 상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선정품 구미쌀과 잡곡류, 무을면의 표고버섯, 고아읍의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 지역 농산물과 함께 김장철을 맞이해 여수 갓김치, 강경의 젓갈류, 완도의 김, 멸치 등의 수산물을 함께 판매해 주민들의 호응이 컸다.

또한, 이번 행사와 연계해 헌혈봉사(사랑나누기)를 함께 실시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대한적십자사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김남영 단체협의회장은 “지역 상생의 밑거름이 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 영광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농업인들의 고충을 헤아려보는 계기가 되었다” 고 했다.

최성국 형곡1동장은 “지역농산물 판매장터를 통해 착한 소비운동을 추진하고 참여한 단체협의회 회원 및 주민들에게 감사하고, 행사가 지역 상생을 위한 착한 소비운동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