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구미시‧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2023 구미시‧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2.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관협력으로 더 좋은 구미’ 를 위한 공유와 격려의 장 마련 -
2023 구미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ㅐ체 성과공유회가 6일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23 구미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ㅐ체 성과공유회가 6일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박정희 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협의체 위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구미시‧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한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대표‧실무‧실무분과‧읍면동 협의체가 한자리에 모여 ‘복지 선두 도시 구미’를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영상 상영 △이웃을 향한 작은 동행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우수 단체 및 위원 표창 △우수사례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올 한 해 고생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연계를 통해 시민의 복지와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과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2005년 설립된 법정단체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로 구성됐으며, 현재 686명의 위원이 지역 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민관협력으로 더 좋은 구미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구미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특화사업 공모전을 시행하고, 읍면동 협의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확대, 협의체 간 소통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연합 워크숍, 민간위원장 회의 확대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