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경상북도 배출업소 환경 관리 실태평가’최우수 수상
상태바
구미시,‘경상북도 배출업소 환경 관리 실태평가’최우수 수상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2.14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출업소 점검률, 적발률 및 환경관리 우수 시책 등 최고 평가 -
- 도내 점검 대상 배출업소 최다에도 우수 시책으로 환경관리에 앞장서 -
구미시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2023년 배출업소 환경 관리 실태 평가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구미시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2023년 배출업소 환경 관리 실태 평가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구미시가 13일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경상북도 주최의 ‘2023년 배출업소 환경 관리 실태 평가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도내 22개 시‧군 중 배출업소 환경관리 분야에서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경상북도는 22개 시‧군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시‧군을 선발해 배출업소 점검률, 위반율, 오염도 검사율 등 7개 부분의 종합평가를 통해 이날, 최우수 1개‧우수 3개 기관을 시상했다.

심사결과 점검률과 적발률 향상, 첨단 드론과 차량 등을 활용한 환경감시, 수준 높은 환경기술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우수한 환경 시책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도내에서 점검 대상 배출업소가 가장 많음에도 다양한 환경 시책으로 여러 문제점을 개선하려는 구미시의 노력이 높게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게다가 지난 11월 환경부에서 주관한 ‘2023년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는 등 구미시는 올해 배출업소 환경관리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냈다.

손양숙 환경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점검률과 적발률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환경관리 시책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