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농 상생 위한 '금리단길 산타마켓' 개최
상태바
구미시, 도농 상생 위한 '금리단길 산타마켓'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2.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가와 상인 참여, 도시‧농촌 간 연대 강화 -
- 선산권과 금오산권의 문화 연결, 문화도시 조성에 기여 -
금리단길 산타마켓 포스터
금리단길 산타마켓 포스터

구미시는 오는 22일 금리단길에 위치한 각산1978(원남로10길10)에서 도농마켓 ‘금리단길 산타마켓’을 개최한다.

‘각산 1978’은 금리단길 일원의 빈집을 활용한 주민 문화소통 공간으로 지난 11월 구미시가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사)인디053(대표 이창원)과 협력해 조성했다.

금리단길 산타마켓은 한국부동산원과 (사)인디053이 함께하는 첫 사업으로 도농복합도시인 구미의 특성을 살려 도시와 농촌 간 연대를 위해 소규모 농가와 금리단길 상인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외에도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어쿠스틱 공연이 더해져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자원을 이용한 특색있는 지역 문화를 발전시켜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 공모」에 도전 중이며, 12월 말 공모 결과 평가를 앞두고 있다. 이번 사업은 문화도시 앵커사업인 문화단지2호(선산권)와 문화단지3호(금오산권) 연계사업의 하나로, 산타마켓이 개최되는 금리단길은 문화도시 지정을 통해 앞으로 광역형 문화인력 양성과 문화콘텐츠 생산 기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인디053 전화(☎053-218-1053)로 문의하거나 누리집(www.indie053.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