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구미시의회 의원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개인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이정희 구미시의회 의원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개인 부문 대상 수상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2.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ESG 및 탄소중립 관련 ...시민 인식전환에 기여
이정희 구미시의회 의원이 한국ESG학회에서 주관하여 대한민국 ESG 발전에 기여한 정부,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정희 구미시의회 의원이 한국ESG학회에서 주관하여 대한민국 ESG 발전에 기여한 정부,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구미시의회 이정희 의원은 지난 12월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에서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은 한국ESG학회에서 주관하여 대한민국 ESG 발전에 기여한 정부,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정희 의원은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ESG 및 탄소중립 관련 다양한 행사 및 학술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구미시민의 탄소중립 및 ESG에 대한 인식전환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2. 12. 30. 제정된 「구미시 기업 ESG경영 지원 조례」를 공동발의하여 기업 ESG 경영 지원 사업을 위한 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데 기여하였고, 행정사무감사와 예·결산 심사에서 집행기관의 ESG 및 탄소중립 관련 사업 발굴을 적극 주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날 수상의 영광을 안은 이정희 의원은 “시의원이 되기 전부터 한 명의 주부로서, 현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희망하는 지역민으로서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었으며, 시의원이 된 이후에는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위원으로서 ESG 관련 정책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구미시민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에 중점에 두고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다.”며,“오늘 상은 앞으로도 열심히 지역 사회 ESG 및 탄소중립에 기여하라는 뜻으로 생각하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희 의원은 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으로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 회장, 경북과학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외래교수,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경북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올해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