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 구미시승마장, 강습용 마필 기증식 개최
상태바
구미도시공사 구미시승마장, 강습용 마필 기증식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1.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마 강습에 적합한 명품 제주마 기증으로, 구미시승마장·유소년승마단 활성화에 기여
유소년승마단 학부모회가 지난24일 구미도시공사 구미시승마장에서 강승용 마필을 전달하고 기증식을 개최했다.
유소년승마단 학부모회가 지난24일 구미도시공사 구미시승마장에서 강승용 마필을 전달하고 기증식을 개최했다.

구미도시공사(사장 이재웅) 구미시승마장은 유소년승마단 학부모회(자모회)에게 지난 1월 24일 강습용 마필을 전달받고 기증식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기증받은 제주마 “깨비”는 밤색의 제주마로서 체형이 장애물 훈련에 적합하고, 품성이 온순하고 활발하여 승마 강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구미시승마장은 총 43필의 강습마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유소년과 이용회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 다양한 강습과 승마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소년승마단 학부모회 김시영 대표는 “이번 승용마 기증을 통해서 더 많은 미래 승마 인재들이 양성되길 바라며, 구미시승마장과 유소년승마단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강습용 말을 기증해준 유소년승마단과 학부모회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마필 기증으로 유소년 및 이용회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강습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유소년승마단 및 구미시승마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습용 말을 기증해준 구미시승마장 유소년승마단은 2023년 기준 5개의 전국승마대회에서 총 49부문을 입상하는 탁월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