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영 예비후보, '우리 동네 공약배달부' 자처...구미(을) 읍면동별 맞춤 공약 발표!
상태바
최우영 예비후보, '우리 동네 공약배달부' 자처...구미(을) 읍면동별 맞춤 공약 발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2.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교육·문화·복지 등을 아우르는 11개 읍면동별 맞춤형 공약...최우영 예비후보만의 세심함 돋보여
- 최우영 예비후보 “구미 시민들로부터 답을 찾아나가는 체감형 공약 선보일 것”

최우영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우리 동네 공약배달부’로 나서며 구미(을) 11개 읍면동별 핵심 숙원사업 해결 방안을 담은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며 막판 표심 몰이에 나섰다.

이번 공약 발표는 그동안 최우영 예비후보가 온라인 정책 제안 플랫폼 ‘구미로 미래로’에서 제안받은 공약들과 오프라인으로 구미시민들과 틈틈이 만나며 경청하고 메모해 왔던 읍면동별 개선 사항들을 바탕으로 희망 공약을 배달하고자 이루어졌다.

자신의 공약을 배달하는 최우영후보
자신의 공약을 배달하는 최우영후보

최우영 예비후보는 ‘우리동네 공약배달부’라는 슬로건 아래 교통·교육·관광·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민생밀착형 공약을 제시하는 한편, 11개 읍면동별 세부 맞춤형 공약을 제시했다. 최우영 예비후보만의 세심하고 꼼꼼한 면모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선산읍·고아읍에는 스마트팜융합연구센터 설립, 고아도서관 설립 등의 인프라 확충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산동읍의 경우 멀티플렉스 쇼핑센터 유치, 강동달빛어린이병원 신설 등을 약속했다.

무을면·옥성면·도개면의 경우 종합 레저시설 조성, 관광자원 개발 등 관광분야 활성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해평면에서는 활주로 각도 변경 추진, 마을돌봄터 건립 등 주민 민원 사항들을 해결하겠다고 제시했다. 장천면에는 상습가뭄지역 양수장 및 용수로 확충 등 환경기초시설 정비를 통한 생활환경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인동동은 도심 경관 개선 사업 추진, 인동시장 현대화 등 도심 개발을 통한 매력 있는 도시 형성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진미동에서는 거점별 쓰레기통 설치, 노후 주택 구역 재정비 사업 추진 등을 통한 도시 미관 개선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양포동의 경우 해마루초·동부초 과밀학급 개선, 국도33호선 IC 추가 설치 등 주민들의 견해를 반영한 공약들이 제시되었다.

최우영 예비후보는 “사소한 것이라도 그동안 해결되지 못하고 있었던 사안들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며 시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국회의원이 해야 할 일”이라며 “시민들로부터 답을 찾아 나가며 더 나은 환경, 더 나은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동네마다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을 발굴해 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최우영 예비후보는 지난달 27일, 구미 비상 프로젝트 1호 공약인 ‘구미 공항복합도시 완성’ 발표를 시작으로, 매주 8대 분야 88개 공약과 오프라인 정책 제안을 반영한 ‘경청공약'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함께, 최근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선대위 구성으로 지지층이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