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의원,‘공약이행 우수의원’선정
상태바
구자근 의원,‘공약이행 우수의원’선정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3.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균 공약 66개보다 많은 91개 공약, 성실한 이행 돋보여
- 구자근 공약이행, 국민의힘 상위의원 10인 선정
- ktx이음 구미역 정차, 각종 지역공약 성실히 이행 평가

구자근 국회의원(경북 구미시갑)에 21대 공약에 대한 시민단체의 평가결과 공약이행을 성실히 이행한 ‘공약이행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구자근 예비후보
구자근 예비후보

구자근 의원은 21대 국회의원의 평균 공약인 65.93개보다 많은 91개의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 중에서 법률연맹에서는 총 93개 공약 중 30개를 완료, 56개를 상당부분 완료된 것으로 평가해 국민의힘 공약이행점수 상위의원 10위로 평가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법률전문 34년 전통의 시민단체이며 한국청년대학생정치봉사단, 사법감시배심원단,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이다. 이번 선거공약을 평가하기 위해 모니터위원과 분야별 전문가, 시민·대학생들(총 2,349명)이 공약이행 여부를 평가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국민의힘 윤재옥, 이철규, 서범수, 조은희, 박대출, 이만희, 정점식, 구자근, 배준영, 양금희 의원을 공약이행점수 상위의원 10인으로 선정하였다.

구자근 의원은 지난 2월에도 언론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경북지역 공약이행 완료율에서 92%(81개)로 가장 높은 것으로 보도된 바 있다.

구자근의원은 대표공약 사업이었던 KTX이음 구미역 정차를 위한 국토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기본계획 착수를 비롯해, 신구미대교 건설을 위한 국비예산 200억원 확보, 반도체특화단지, 방산혁신 클러스터 등 미래 신산업 국비사업을 구미로 유치해냈다.

특히 구미시 국비예산 지원 1조 1,658억원을 확보하며 구미시 1년 예산 2조시대를 개막했고 각종 대형국책사업 유치를 통해 4조 2,300만원의 민간투자유치도 이끌어냈다.

구자근 의원은 “비록 초선이지만 구미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고, KTX 구미역 유치와 국책사업 유치,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밤낮없이 달려왔다”며 “더 큰 구미발전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기 위해 지킬 수 있는 선거공약을 새롭게 마련한만큼 선거운동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