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꿈꾸는 여성의 사회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상태바
김천시, 꿈꾸는 여성의 사회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 김진현 기자
  • 승인 2024.03.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년도 직업교육훈련 2개 과정 개강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40명의 취업 희망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난 3. 11.(월) 「직업상담사 2급 취득 과정」, 「회계·경리사무원 양성 과정」을 개강했다.

김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직업상담사 및 회계·경리사무원 양성 과정이개강된다.
김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직업상담사 및 회계·경리사무원 양성 과정이개강된다.

 

직업상담사 2급 취득 과정은 직업 상담학 및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등 자격취득에 필요한 과목을 학습하여 직업상담 분야 진출을 위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경력 단절 여성들의 전문기술 습득으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취업률 증가에 도움이 되고자 맞춤형 인력을 육성한다.

회계·경리사무원 양성 과정은 회계정보관리사, 전산회계 2급 대비 자격증 취득 및 이력서 작성법, 모의 면접, 창업 기술 성공사례 등 교육훈련생이 실제 취·창업 시 필요한 구직 스킬 및 기업가 정신 강화 교육을 통하여 창업을 꿈꾸는 여성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직업교육훈련 수료생에게는 개인별 진로 지도, 여성 새일 인턴제 연계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5월에는 「실버케어 실무자 양성 과정」과 「사회복지 통합 실무자 양성 과정」, 「한식 조리사 양성 과정」을 개강할 예정으로 훈련생 모집은 4월 초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개강한 과정을 포함하여 총 5개 과정에 100여 명이 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하게 된다.

이해정 평생교육원장은 “4월에 모집하게 될 직업교육훈련 과정에도 능력 개발과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모든 교육생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여 원하는 직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은 미취업 여성을 지역사회와 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인재로 육성하고 재직 여성의 근무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으로 전 과정이 평생교육원에서 정부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전액 국비 지원으로 운영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재직 여성도 연 소득 4천 8백만 원 미만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모집 기간 내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https://www.gc.go.kr/women) 또는 전화 문의(054-430-1179)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