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빈틈없는 선거사무 추진…선거 준비‘이상무’
상태바
구미시, 빈틈없는 선거사무 추진…선거 준비‘이상무’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3.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사무원 교육」 실시 -
제22대 투표사무원 교육
제22대 투표사무원 교육

구미시는 27일 문화예술회관에서 투표사무원을 담당하는 직원 590여 명을 대상으로「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사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선거 과정에서의 투표사무원 역할을 강조하고 이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명확히 이해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 정현아 사무담당관, 이정철 지도계장을 초청해 투표사무 관리 요령, 사건‧사고 예방 유의사항 등을 전달했다.

또한, 공직선거법상 제한‧금지되는 주요 규정과 사례들을 안내해 선거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선거관여 행위를 금지하고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한 주의를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직원은 “투표사무 종사가 처음이라 많이 걱정되었으나, 투표소에서 해야 할 역할을 미리 확인하고 상황별 대처방법을 배워 투표업무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했다.

방주문 행정안전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거업무에 노력하는 모든 투표사무원들에게 감사하고,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사건‧사고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투명하고 원활한 선거사무를 위해 현장에서의 어려움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했다.

한편, 제22대 국회의원선거는 사전투표일 4월 5일과 6일 이틀간 각 읍면동 1개소씩 25개 투표소가 운영되며, 본투표는 4월 10일 총 100개소에서 치러진다.

Tag
#투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