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원남동, 만원의 미래행복 챌린지 저출생 극복 앞장선다.
상태바
선주원남동, 만원의 미래행복 챌린지 저출생 극복 앞장선다.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3.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운동...,통장협의회 첫 기부
선주원남동(동장 홍경화) 통장협의회가 저출생극복을 위한 만원의미래 행복 챌린지 성금을 기탁했다.
선주원남동(동장 홍경화) 통장협의회가 저출생극복을 위한 만원의미래 행복 챌린지 성금을 기탁했다.

선주원남동(동장 홍경화)에서는 3. 29.(금) 저출생 극복을 위한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운동」 성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첫 성금 기부는 선주원남동 통장협의회에서 49명의 통장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명예 50통 통장으로 홍경화 동장도 함께하여 총 50만원을 기탁하였으며, 모금된 성금은 출산장려, 보육 등을 위한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된다.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운동」은 3월부터 구미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것으로 선주원남동에서 통장협의회를 시작으로 여러 자생단체와 개인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만원의 미래 행복 챌린지」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안기순 통장협의회장은 “미약하나마 이번 성금이 지역의 저출생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구미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홍경화 선주원남동장은 “저출생 위기는 우리의 미래가 걸린 중대한 문제로 외면할 수 없는 시대적 과제이며, 현재 저출생 극복을 위해 구미시에서는 모든 행정력을 인구정책에 집중시키고 있다. 전달해 주신 성금은 구미의 미래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주원남동에서는 지난 3월 21일부터 29일까지 구미대학교에서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입혜택과 청년지원사업 시책 홍보에 앞장서는 등 구미시 인구 증가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