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호 제16대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제25대 경북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취임
상태바
윤재호 제16대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제25대 경북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취임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4.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8일(월) 경북도청에서 열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도내 10개 상공회의소* 회장과의 간담회에서 제25대 경북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이 추대되었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경북 10개 상공회의소 김천, 안동, 포항, 경주, 영주, 구미, 경산, 영천, 칠곡, 상주상공회의소(상의 설립순)

이날 경북상공회의소(회장:윤재호)에서는 기업에서도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성금 1억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였으며, ‘저출생과의 전쟁’ 자금 마련에 동참하는 것에 중지를 모아 통 큰 결정을 하였다.

윤재호 경북상의 회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기부에 지역 상공인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힘을 보태는 것은 당연하다며 이번 저출생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윤재호 회장은 ‘산업역군과 기업인이 애국자다’라는 신념으로 그 동안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관련한 도로․철도 등 SOC 확대, 기업지원 기관 유치 및 존치, 각종 국책사업 유치 및 규제완화 등 굵직한 현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었고,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 확대로 회원사를 대폭 늘리는 한편, 정재계 주요 인사를 초청하여 현안문제를 논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으며,

앞으로도 경북상의 회장으로 취임한 만큼 경북의 공통적인 현안 문제 대응과 수도권에 비해 날로 소외되어가고 있는 지방의 목소리를 내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윤재호 회장은 지난 3월 22일 제15대 구미상의 회장에 이어 제16대 회장으로 취임하였으며, 4월 8일에는 제25대 경북상의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