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차고 인정 넘치는 대곡동, 우리가 지킨다!
상태바
활기차고 인정 넘치는 대곡동, 우리가 지킨다!
  • 김진현 기자
  • 승인 2024.04.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례회의 개최

김천시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광동)는 지난 15일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대곡동에서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대곡동에서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특화사업인‘사람의 반찬 나눔’대상자를 심의, 확정했으며, 사업추진 세부 사항과 복지박람회, 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찾아 봉사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복지자원발굴 및 연계 등 자원의 정보 상시 공유를 위한 사안에도 공감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이광동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의 발굴과 지원뿐 아니라 새로운 복지 수요를 반영한 실효성 사업추진과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수 대곡동장은 “지역복지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써 노력해 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역사회보장이 단순한 구호가 아닌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했다.

한편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취약 세대 방문, 반찬 배달사업, 저장 강박 세대 주거네트워크 구축사업,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곡동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