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정보화마을 2020년 역대 최대 성과 달성!
상태바
구미시 정보화마을 2020년 역대 최대 성과 달성!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12.2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명품마을 선정에 이어 도내 유일 장관 표창 수상으로 상 휩쓸어

구미시 정보화마을이 2019년 행정안전부 운영평가 결과,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하면서 2020년 상을 휩쓸었다.

구미시는 지난 17일 고아읍 금오산찰쌀보리 정보화마을에서 마을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시상식을 갖고 표창장을 수여하고 상패 및 부상품을 전달했다.

고아 금오산찰쌀보리마을은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우수상, 도개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은 장관표창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도내 43개 정보화마을 중에서 유일하게 구미시 정보화마을 2개소만이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고, 개인상으로는 금오산찰쌀보리마을 김종혁 위원장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은 전국 300여개 정보화마을 중 유일하게 명품마을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 수준의 정보화마을로 인정받았다. 명품마을 선정은 3년 연속 전국 10위권 이내 평가를 받아야 주어지는 상으로 매년 한두 마을을 선정하는 만큼 그 가치가 매우 높다. 명품마을로 지정되면 마을 이름이 새겨진 깃발이 수여된다.

안풍엽 구미시 정보통신과장은 "마을 주민과 함께 다 같이 열심히 노력하여 얻어낸 성과라며 이번 기회에 구미시 정보화마을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렸다"면서 고생하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