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0.12.2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통령기 제40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종합평가부분 -

구미시새마을회(회장 오영환)의 회원단체인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방혜영)가 「대통령기 제40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서 시군구지부 종합평가 최우수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40회째를 맞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는 가정과 지역사회에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각급 조직의 운영실적을 평가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종합평가부문‧운영부문‧독후감부문‧편지글부문 등을 경상북도예선대회, 중앙대회로 나누어 경진하고 있다.

구미시는 중앙경진대회에서 시군구종합평가 최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을 수상하였으며, 경상북도예선대회에서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경상북도지사), 작은도서관운영부문 뜨란채새마을작은도서관 최우수상, 재능기부동아리부문 울림오카리나&우클렐레동아리 최우수상, 이동도서관부문 우수상, 독후감과 편지글부문에서도 다수의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는 독서문화정착을 위해 구미시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새마을독서골든벨, 41개소 새마을작은도서관, 새마을이동도서관 운영 등 독서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방혜영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은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시기에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가 전국 최우수의 영광을 얻게 된 것은 구미시의 협조와 새마을문고지도자들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며, 내년에도 구미시 독서문화형성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 할 것이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구미시가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와 함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나아가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