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올림픽기념관 2층
상태바
구미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올림픽기념관 2층
  • 김종열
  • 승인 2021.04.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상의장, 사회적거리두기, 백신 접종 만전 기할 것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이 구미시 올림픽기념과 2층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를 둘러 보고있다.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이 구미시 올림픽기념과 2층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를 둘러 보고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하였다.

구미시 예방접종센터는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2층 체육관에 설치되었으며, 지난 1월 구미시 지역협의체 구성 및 예방접종추진단(단장 부시장)을 구성·운영하여 백신 예방접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 하였다.

시는 3월부터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을 준비하여 4월 19일 유관기관 합동점검, 4월 22일 모의훈련 평가까지 개소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하였다.

4월 26일(월)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김한탁 구미경찰서장, 한상일 구미소방서장, 전용수 육군 제5837부대 1대대장, 채동익 구미시설공단이사장 등 유관 기관장이 함께 예방접종센터 시설을 순회하고 운영계획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하였다. 함께 한 각 기관장들은 긴밀한 협조로 안전하고 완벽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4월 27일(화)에는 구미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한 “지역협의체 현장 회의” 를 개최하여 민·관이 함께 준비상황을 점검 할 계획이다.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은 장세용 구미시장과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백신접종 준비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이어 2분기 75세이상 어르신과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1만2천여명 접종대상자라며 접종과 함께 사회적거리 두기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구미시 예방접종센터』에서는 4월 29일 개소 후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에 대한 접종을 시작으로 전 시민 70%이상 접종목표 달성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집단면역 확보로 일상으로의 회복이 빠른 시일 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