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유병원, ㈜경북소방...무더위 날릴 Cool~한 기부!
상태바
바른유병원, ㈜경북소방...무더위 날릴 Cool~한 기부!
  • 윤수빈 기자
  • 승인 2021.07.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유병원, ㈜경북소방...무더위 날릴 Cool~한 기부!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7. 22(목) 구미시니어클럽에서 운영중인 독거노인 돌봄시설 은빛둥지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유영상 바른유병원장, 한재영 ㈜경북소방 대표이사, 이원재 구미시니어클럽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돌봄방 지원을 위한 후원금품 전달식을 가졌다.

바른유병원(원평동)에서 2백만원, 소방시설업전문기업인 ㈜경북소방에서 240만원 상당의 20㎏쌀 40포를 후원하여 돌봄방 운영비 지원 및 이용 어르신의 급식 제공에 사용된다.

구미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거노인 돌봄방은 2014년 봉곡동 은빛둥지를 시작으로 현재 관내 4개소를 운영 중이며, 식사, 간식, 예술프로그램운영, 병원동행, 나들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른유병원장과 ㈜경북소방 대표는 “독거노인 돌봄방이 지자체에서 돌봄인력 활동비를 지원받고, 그 외 임대료, 공과금, 식재료비 등은 기업체, 개인 후원금으로 운영하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바른유병원과 ㈜경북소방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구미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른유병원은 지역아동센터 독감 무료접종, 연탄 배달봉사, 학대아동쉼터 물품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경북소방도 출산 조혼가구 후원금 지원, 관내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료 보급과 같은 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