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구미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협의체 발대식 개최
상태바
경북구미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협의체 발대식 개최
  • 김종열
  • 승인 2021.11.17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금오공과대학교 스마트그린제조혁신사업단(단장 김태성)이 11월 11일 교내 회의실에서 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구미중소기업협의회, 구미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등 산·학·관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해당 협의체는 김영호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장을 회장으로 위촉하여 스마트제조 재직자의 역량제고 및 혁신인재 유입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성 사업단장은 “지역기업들과 함께 필요한 니즈를 찾아 지원하는 형태로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본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들려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구미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 협의체 구성으로 산·학·관 소통의 창을 만들어 스마트제조 혁신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구미지역 제조혁신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올해부터 22년까지 2년간 총사업비89억원(국 80, 민9)으로 금오공대(주관), 한국폴리텍VI대학 및 (사)경북산학융합본부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경북구미스마트그린산단의 제조혁신을 이끌어갈 고급인력 양성하고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11일 금오공과대학교 스마트그린제조혁신사업단은 고급인력양상사업 협의체 발대식 개최했다.
지난11일 금오공과대학교 스마트그린제조혁신사업단은 고급인력양상사업 협의체 발대식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