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호 인천대 교수 초청강연 및 토론회 개최
상태바
양준호 인천대 교수 초청강연 및 토론회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12.3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경제를 통한 순환경제에서 찾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2월 29일(수) 오후 4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인천대학교 경제학과 양준호 교수를 초청, ‘지역경제의 위기, 어떻게 돌파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 및 토론회에는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 및 구미시소상공인 대표 50여명이 참여하여 지역순환경제에 대해 의미를 이해하고, 특히 토론회에서는 양준호 교수,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장(박동식), 구미시소상공인연합회장(김경호)이 패널로 참여하여 지역순환경제의 관점에서 구미시 지역경제의 현주소와 문제 해결방안 찾아보고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양준호 교수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에서 소비-생산(판매), 산업연관의 강화, 은행자금의 수급 매칭, 앵커기관의 지역 내 조달 등 지역 내 생산과 소비를 사회적경제의 사회적경제를 통한 조직화를 담보하는 <지역순환경제>가 절실하다’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역순환경제를 위해서는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 사회적경제조직 등 지역공동체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지역자치와 함께 지역순환경제는 앞으로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그 역할의 중심이 되어 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