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례 5개 권역, 골짜기 단절된 비방도 잇는다.
상태바
김천시 지례 5개 권역, 골짜기 단절된 비방도 잇는다.
  • 김진현
  • 승인 2022.01.2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지방도 903호 대항면 주례리 ~ 구성면 마산리 연결도로 추진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간선도로의 기능제고와 순환도로로서의 역할을 위해 지속 건의한 지방도903호(대항면 주례리 ~ 구성면 마산리) 연결 도로가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천시가 지례 5개 권역을 잇는 연결도로
김천시가 지례 5개 권역을 잇는 연결도로

 

경상북도에서는 금년 “구성~대항간 도로건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단절된 지방도를 잇는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5년부터 2021년 까지 약112억원의 도비를 투입해 개설한 대항면 주례리 일원 도로사업은 총 연장 2.9㎞에 2차로 도로로 현재까지 도로와 도로가 연결 되지 못한 반쪽짜리 도로로서 김천시에서는 지방도간 연결을 지속적으로 건의 해 왔었다.

김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본 도로 연결노선은 생태자연 1등급에 해당하는 백두대간 축으로 환경영향평가 등 행정 협의의 어려움과 안전한 도로 이용을 위한 도로경사를 감안할 시 난공사가 예상되어 검토 과정에서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에서는 본 사업 수행을 위해 약9억원의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하여 2023년 7월 마무리 할 계획이며, 총사업비 약290억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대항면 주례리 ~ 구성면 마산리”연결도로가 준공되면 지례5개 권역(대항,구성,지례,부항,대덕,증산면)을 잇는 순환도로의 완성으로 직지권역과 부항권역 관광벨트를 연결하는 구심점이 되어 관광상품과 어우러진 생산적이고 소득창출형 생태관광지구로 조성 육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경북도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리시 어디든 쉽게 접근 가능한 도로망 구축으로, 농산물 유통과 관광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나가겠다 다짐하며,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