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구미 경제자유구역 글로벌화로 제2의 경제도약달성’세부공약 발표.
상태바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구미 경제자유구역 글로벌화로 제2의 경제도약달성’세부공약 발표.
  • 김종열
  • 승인 2022.04.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제자유구역 재지정 노력과 한국형 실리콘밸리 생태계 구축 노력 -
- 4차산업관련 모빌리티 연구·개발 산업집적지 조성 -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사람도 기업도 행복도 땡기는 구미!’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구미경제자유구역 글로벌화로 제2의 경제 도약’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5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구미시 금전동과 산동면 일원에 2020년까지 1조 3천억 원을 들여 첨단 정보기술(IT)산업 특구와 연구개발(R&D)센터 등이 집적된 구미경제자유구역인 구미디지털산업지구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공사 시행을 맡은 한국수자원공사가 편입토지를 수용하지 못해 마감시한까지 실시 계획 인가서를 제출하지 못하면서 지구 지정이 해제됐다.

이에 대하여 이양호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직속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는 대전-세종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검토하여 추가 지정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구미경제 자유구역 재지정 노력과 함께 중기부를 대상으로 한국형 실리콘벨리 생태계(스타트업 파크) 구축을 위한 조성지역 신청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이곳에 “ 영어마을, 외국인 테마거리, 글로벌 먹거리 타운을 포함하는 글로벌빌리지(GlobalVillage)와 밧데리, 연료 전지 등 친환경에너지 연구개발 및 산업단지, 전기자동차, 드론, 로봇 등 4차산업 관련 모빌리티연구 개발 산업 집적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정부 관련부처와 공공기관 등과의 긴말한 협업체계를 유치하면서 구미경제자유구역이 제대로 된 글로벌화를 이룰 수 있도록 차질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