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행안부 고객만족도조사 전국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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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설공단, 행안부 고객만족도조사 전국 1위 달성
  • 김진현
  • 승인 2022.04.11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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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 전국 378개 지방공기업 중 1위

□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이 2021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378개 기관 중 1위로 최상위 기관 및 2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이 2021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378개 기관 중 1위로 최상위 기관 및 2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이 2021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378개 기관 중 1위로 최상위 기관 및 2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기관으로 선정됐다.

 

□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장 이용 고객들에게 전화 및 면접방식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구미시설공단은 전체 지방공기업 평균점수보다 10.87점 높은 92.41점으로 종합 1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

□ 조사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92.2점, 서비스 과정 91.9점, 서비스 결과 92.2점, 사회적 만족 92.7점, 전반적 만족도 92.7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92.41점을 획득, 전 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 구미시설공단은 시민행복중심의 고객만족경영을 대내외에 선포하고 고객모니터링 및 학습동아리 운영, 사내 CS 강사를 활용한 친절교육 실시 등 고객만족 증진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고객창구의 친절도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 특히, 미스터리 쇼퍼 방식의 고객파트너 제도 운영, 매월 전 직원 근무상태 평가 실시, 민원 사례 분석을 통한 전 직원 전파 교육 등의 노력으로 공영주차장의 경우 만족도 96.8점을 획득하여 공단 사업장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시민이 최고로 만족할 때까지 구미시설공단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전국의 378개 지방공기업 중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이라는 커다란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과 더욱 소통하고 시민 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시민 곁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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