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릉에 강원도청 제2청사를 신설, 경포호를 국가정원으로 승격 공약 발표
상태바
김진태, 강릉에 강원도청 제2청사를 신설, 경포호를 국가정원으로 승격 공약 발표
  • 김종열
  • 승인 2022.04.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제2행복중심도시, 경포대 3대 국가정원으로 승격 나설 것.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가 26일, 강릉에 제2강원도청과 경포대 국가정원 승격공약을 발표했다.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가 26일, 강릉에 제2강원도청과 경포대 국가정원 승격공약을 발표했다.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존에 있던 강원도청 환동해본부 대신 강원도청 제2청사를 신설하겠다.” 밝히고 “현재 3급인 환동해본부장을 부지사급으로 격상” 시키는 공약을 제시했다. 또한, 기존 해양-수산 업무를 확대하고, 신소재-부품-수소 등 영동지역에 특화된 산업을 지원하는 부서를 신설하고 투자 유치를 포함한 경제기능 조직도 만들어 제2청사 기본계획을 제시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강원도에 있는 공무원 중 희망자를 우선 배치하고 도청 신축에 맞춰 제2청사도 신축에 나설 것"이라면서 기능이 확대되는 규모에 맞게 추진하겠다 밝혔다.

이를 위해 당선 즉시 제2청사 신설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행정절차에 조속히 착수하고, 부지사급 승격을 위한 관련 법 정비 및 예산을 확보하는 등 제2청사는 영동지역 특화 분야에 대해 자체적으로 행정기능이 충족되도록 집행해 강릉을 강원도 제2의 행정중심도시로 만들겠다 강조했다.

김 후보는 "전남 순천만, 울산 태화강 국가 정원에 이어 국민적 사랑을 받아온 천혜의 국가명승지인 경포호를 대한민국 세번째 국가 정원으로 승격시키겠다"면서 경포호를 국가 정원으로 승격시키기 위해 ‘수목원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 개정을 추진하고 산림청 등 관련 부처를 적극적으로 설득해 조기 지정에 노력하는 한편, 강릉시-농림부와 협의해 경포호 복원사업을 조속히 추진해나가겠다 말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국가 정원으로 지정되면 3천 억 원 규모의 국비 지원이 가능해지고, 지정 후 국제정원박람회 추진, 아르떼뮤지엄 등 문화예술 명소와 연계해 전국최초의 스마트생태공원으로 강릉이 명품관광의 메카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