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댕댕여지도’로 반려동물 동반관광, 롯데정보통신 업무협약
상태바
‘강원 댕댕여지도’로 반려동물 동반관광, 롯데정보통신 업무협약
  • 김종열
  • 승인 2022.08.21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이나나 앱 내 강원댕댕여지도
헤이나나 앱 내 강원댕댕여지도

강원도가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관광을 할 수 있는 반려동물 1500만 시대의 선제적 대응에 나서면서 관광객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원도 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8월 19일, 롯데정보통신과 ‘강원도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내 반려동물 동반관광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신속한 강원 지역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데 상호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체결을 위해 ‘강원 댕댕여지도’를 연계한 시군통합 홍보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첫 시작으로, 지난달 열린 한강 페스티벌에 춘천시 반려견 동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양 기관이 함께 참가한 바 있다.

헤이나나 앱 내 강원댕댕여지도-춘천 물레길
헤이나나 앱 내 강원댕댕여지도-춘천 물레길

 

특히, 재단과 롯데정보통신은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숙박, 식당, 카페, 동물병원 등 맞춤 정보 제공은 물론 추천 여행 코스 안내 등 사용자 중심형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국내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속 증가하는 관광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사내벤처 *‘헤이나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재 강원도 공공데이터 370여 곳을 포함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장소 1,000여 곳의 정보를 구축하였으며, 향후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UGC(User-Generated Contents) 플랫폼을 목표로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는 “정보통신기술(ICT)분야 대기업 롯데정보통신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강원도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와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