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신라불교초전지 ‘모례:랑(廊)’프로그램 성황리에 운영중
상태바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모례:랑(廊)’프로그램 성황리에 운영중
  • 김종열
  • 승인 2022.10.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한옥 속에서 즐기는 피크닉 상품, 각종 체험프로그램 인기
신라초전지 관광 프로그램 10월29일가지 운영

구미 대표 관광 프로글램으로 각광받고있는 신라불교초전지「모례:랑(廊)」이 친구, 연인,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매진을 이어가고 있다.

신라불교초전지-야외공연
신라불교초전지-야외잔디피크닉

신라불교초전지의 야외잔디 공간에서 주말 오후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피크닉과 소규모 공연, 플리마켓, 소규모 무료체험(썬캐처만들기)까지 즐길 수 있는 “야외잔디피크닉(햇볕이랑)” 상품은 현재 5회차 중 4회차까지 전체 매진되었으며, 연인, 가족 단위로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자연 배경과 아름다운 공연 음악을 바탕으로 예쁜 소품을 가지고 사진으로 남기는 등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일 오후 한옥 독채에서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한옥피크닉(한옥이랑)” 또한 휴식이 필요한 젊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다. 야외잔디피크닉과 한옥피크닉은 “네이버예약(모례랑)”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유료 상품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전문 배우 출연진이 춤과 노래를 가미하여 모례정과 신라불교초전지의 유래를 알려주면서 신라불교초전지의 은은하고 아름다운 밤 풍경을 같이 감상할 수 있는 마을 야행길 체험프로그램인 “야행길 프로그램(물결이랑)”도 전회차 예약이 마감되어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신라불교초전지의 한옥 야외 공간에서 마임, 클래식, 국악,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한옥콘서트(달이랑)”도 10월 29일 토요일 저녁 7시 신라불교초전지 교육관 앞 어울마당에서 2회차 개최를 앞두고 있다.

한옥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아름다운 신라불교초전지의 야경과 함께 다양한 공연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향 관련 제품(비누 및 향수)을 만드는 체험인 “향기체험프로그램(바구니랑)”은 10월 1일 토요일 비누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이어 10월 15일 토요일에는 향수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례:랑」프로그램 운영으로 올 가을 신라불교초전지에서 시민들과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어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앞으로도 신라불교초전지에서 보다 많은 시민이 흥미를 갖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쟁력 있는 관광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힘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