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EBS "한국의 둘레길" 방송. 구미의 이야기를 담다.
상태바
구미시, EBS "한국의 둘레길" 방송. 구미의 이야기를 담다.
  • 김종열
  • 승인 2022.12.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 19.(월) ~ 12. 22.(목) 4회 연속 방송
EBS 한국의 둘레길 구미편 한장면
EBS 한국의 둘레길 구미편 한장면

EBS방송의 “한국의 둘레길 구미의 이야기”가 12월 19일 월요일부터 12월 22일 목요일까지 4부작으로 EBS ‘한국의 둘레길’ 구미편이 매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된다.

‘한국의 둘레길’은 힐링과 여유를 느끼게 해주는 둘레길을 통해서 중장년·청년층 등 모든 세대들이 소통하는 길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이번 편은 여행작가 태원준과 가수 이현우가 함께한다.

1부는 ‘낙동강을 걷다보면’ 이라는 테마로 낙동강 주변을 돌아보고, 특히, 낙동강변에서 말을 타는 특별한 장면을 만날수 있다. 또한 지산샛강생태공원을 찾아온 큰고니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다.

2부는 ‘마주보아 좋은 금오산과 천생산’ 이라는 테마로 대한민국 최초 도립공원인 금오산과 한국의 테이블 마운틴이라 불리는 천생산을 담는다.

3부는 ‘금오천 따라 걸어보는 금리단길’이라는 테마로 송정동 철로변 도시숲길, 그리고 구미의 핫플레이스 "금리단길", 또 신평벽화마을이 소개된다.

4부는 ‘천년 신라불교의 발원지를 만나다’ 라는 테마로 도리사와 신라불교초전지를 잇는 아도화상순례길, 일선리문화재마을 등의 이야기를 담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낙동강, 금오산과 천생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비교적 덜 알려진 숨은 명소 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그리고 숨겨진 곳곳의 길을 걸으며 각각의 자연과 공간 속에 담겨 있는 이야기를 통하여 색다른 구미를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